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누리집 통합 검색

[2023. 03. 31] 임시정부기념관, 초·중등 교사와 함께 대한민국 임시정부 역사 체험교육 만든다

게시일
2023.03.31 10:00
첨부파일

임시정부기념관, 초‧중등 교사와 함께

대한민국 임시정부 역사 체험교육 만든다



□ 18명의 초․중등 교사 참여한 자율교육협업모임‘임정애(愛)듀’4월 1일(토)∼10월 21일(토) 운영… 대한민국 임시정부 체험북 등 개발 추진

□ 임시정부수립기념일(4.11.) 계기 학교 수업사례 공모도 4월 한 달간 진행



□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는“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이 임시정부 역사에 대한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초‧중등 교사들과 함께하는 자율교육협업모임체인 ‘임정애(愛)듀’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임정애(愛)듀’는 최근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초‧중등 교사 18명이 참여하게 되며, 임시정부기념관과 교사들은 학교 현장과 기념관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념관 체험북(Book)’을 개발할 예정이다.

ㅇ 또한, 임시정부 역사의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아이디어) 제시와 함께 임시정부 관련 수업사례 공유,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기념관 체험교육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ㅇ‘임정애(愛)듀’를 통해 개발 또는 제시된 체험교육 의견(아이디어)과 결과물은 기념관 체험·교육프로그램에 접목해 활용하고, 학교현장 교육 우수사례는 전국의 초‧중등 교사들이 참여하는 교원 연수과정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ㅇ 아울러, 누리소통망(SNS) 등에 적극 홍보하는 활동들을 통해 자라나는 세대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신과 가치를 온전히 기억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임시정부기념관은 4월 11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을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임시정부 관련 수업을 한 후 후기를 제출하는 ‘학교 수업 우수사례’ 공모를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ㅇ 이번 공모는 일선 학교에서 임시정부 역사에 대한 교육을 유도하여 항일 독립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했던 임시정부와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기억·계승하기 위해 임시정부기념관에서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다.

ㅇ 수업사례 공모는 임시정부기념관 <누리집-알림마당-교육>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hwangdohwangd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ㅇ 공모된 수업사례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우수학급에는 임시정부 기념관에서 제작한 ‘안녕? 대한민국 임시정부’ 증강현실(AR)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관장은“초‧중등 교사들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하여 진행하는 교육연구 모임인 임정애(愛)듀와 우수 수업사례 공모전은 우리 미래세대들이 임시정부의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는 학교 교육 활성화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열들의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붙임 

1. 임정애(愛)듀(자율교육협업모임) 운영 계획

2. 임정애(愛)듀 참여활동 포스터

3. 4. 11. 계기 수업사례 공모 포스터 

연관기사

연관기사 목록
No. 보도매체 제목 신문사 보도날짜 바로가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상단이동